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7 14:44

  • 뉴스 > 여수뉴스

정기명 여수시장 후보,“여수어민 생존권 사수”다짐

26일 어업관련단체 주관 ‘CPTPP 가입저지 기자회견’ 참석

기사입력 2022-05-26 14: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어민 등과 연대 의사 밝혀

 

더불어민주당 정기명 여수시장 후보가 3만여 여수어민들과 함께 CPTPP 저지에 나서겠다고 밝혀 주목된다.
 


26일 정기명 여수시장 후보 선대본에 따르면 정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여수시청 앞에서 여수지역 어업관련단체 주관으로 열린 CPTPP 가입저지를 위한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정 후보는 “무분별한 개발과 기후변화로 인한 수산자원 감소 등으로 우리 어업인들은 어려움을 겪어 왔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산지 위판장 현대화 등 수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전제했다.

 

그러면서, “이처럼 힘들게 버티고 있는 우리 어민들에게 난데없는 국가간 CPTPP 협정이 나타나 이들을 사지로 몰고 있다.”며, “이는 그간 어민들의 노력들을 물거품으로 만들고 그나마 있는 어민들까지 사라질 위기에 처하게 된다.”고 개탄했다.

 

정 후보는 특히 “시장이 된다면 우리 어민들과 함께 수산업 말살 정책인 CPTPP 저지에 나설 것이며 여수의 발전과 시민의 건강권을 지키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정기명 여수시장 후보는 저소득층과 사회적약자들의 권익에 앞장선 변호사로 알려져 있으며, ‘영호남 해상경계선 분쟁’을 오랜 기간의 법률공방 끝에 승리로 이끄는 등 어민들과는 특별한 인연이 있다.


 

새 희망을 열어가는 여수인터넷뉴스

기사제보/취재요청 061) 691-7500

여수인터넷뉴스 (hm7737@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