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7 15:33

  • 뉴스 > 여수뉴스

여수시 월호동, “주민주도 복지문제 해결” 마을복지계획단 출범

기사입력 2021-10-27 16:1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26일 발대식 및 워크숍…「도도한 월호동, 섬 타는 복지동네」만들기 프로젝트

 

여수시 월호동(동장 박삼숙)은 지난 26일 주민이 직접 복지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월호동 마을복지계획단’의 발대식과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 지난 26일 월호동주민센터에서 열린 ‘월호동 마을복지계획단’ 발대식에서 박삼숙 월호동장이 김철재 월호동마을복지계획단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월호동 마을복지계획단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주민, 복지 기관 종사자 등 24명으로 구성됐으며, 지역문제를 주민이 스스로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한 계획 수립에 나선다.

 

월호동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8월 마을복지계획단을 공개모집했고, 주민들의 복지수요를 파악하기 위해 주민 2백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도 실시했다.

 

김철재 월호동마을복지계획단장은 “우리 마을을 잘 아는 주민이 주체가 되어 우리 스스로 마을의 복지문제를 파악하고, 해결발안을 모색해 함께하면 더욱 따뜻해진다는 모토로 살기좋은 월호동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월호동은 이날 마을복지계획단 발대식과 함께 지역 복지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가졌으며 앞으로 다양한 의제들을 개발하기 위한 세미나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박삼숙 월호동장은 “이번 발대식은 주민 중심의 지역사회 구현을 위한 소중한 첫 걸음으로, 주민이 주축이 되는 맞춤형 마을복지계획 아이디어가 많이 나와 모두가 행복한 월호동을 만들어 가는데 주축이 되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새 희망을 열어가는 여수인터넷뉴스

기사제보/취재요청 061) 691-7500

권연심 (ysi808@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