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30 15:05

  • 뉴스 > 여수뉴스

여수교육지원청 학부모 연합회, 우리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

학부모도 교육자치 & 교육과정이 처음이지!!

기사입력 2021-10-23 20:4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여수학부모지원센터(교육장 김해룡)는 지난 526일부터 1023일까지 매주 1회 온/오프라인(10)에 걸쳐 초··고 희망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체인지메이커 프로젝트연수 및 실행 활동이 여수교육지원청 중회의실 및 영재교육원 다목적실에서 운영했다.
 


연수는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실시하고 있는 체인지메이커 교육을 학부모에게 직접 경험토록 함으로써 교육과정의 이해를 돕고, 공감능력 · 리더십 향상 등 미래핵심 역량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는 임세은(커뮤니코)대표로 실생활에서 체인지메이커가 되는 과정(문제 발견하기, 해결책 찾기, 행동하기, 퍼뜨리기)과 단계별 활동 등을 학부모님들이 자기주도적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학부모로 성장하도록 이끌어 주었다.
 


연수 결과로는 공감 캠페인을 통해 분리수거함 설치하기, 급식환경 개선하기, 학부모회 활성화 방안등 학교 곳곳에서 체인지메이커로서 변화와 공감을 끌어내기 위한 활동으로 실시하였다. 또한 학부모 체인지메이커연수 과정은 학교 학부모회 활성화 지원을 위한 우리학교 자랑거리 개발 연구 학부모 스터디로 추후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여수종고초 학부모 황00내 스스로 주체적이고 능동적으로 무엇인가를 해나간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큰 뿌듯함을 느끼며 이 교육을 어떻게 우리의 주제와 접목할 것인지를 계속 고민하게 된 연수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관내 학부모들의 체인지메이커 프로잭트 활동이 공감 능력을 키워주고, 주변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법을 찾는 과정에서 나와 주변, 그리고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 학부모 체인지메커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새 희망을 열어가는 여수인터넷뉴스

기사제보/취재요청 061) 691-7500

여수인터넷뉴스 (hm7737@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