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30 15:05

  • 뉴스 > 여수뉴스

여수종고라이온스클럽, 기초수급가구 청소봉사로 사랑 나눔

기사입력 2021-10-19 14:2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국제라이온스협회 전남동부지구 여수종고라이온스클럽(회장 박현삼)은 지난 17일 돌산읍 신기마을에 혼자 생활하고 있는 중증장애인 가구에 청소봉사를 실시해 훈훈함을 전했다.
 


대상 가구는 지적장애가 있으며, 어머니가 사망하고 난 후 혼자 생활하면서 일상생활이 어렵고 스스로 청소가 곤란해 주택 내외부로 오래된 물건들과 썩은 나무들이 마당에 적치되어 있는 상태였다.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클럽 회원 10여명이 참여해 도시관리공단의 암롤박스 지원을 받아 내부에 쌓여있는 짐정리와 더불어 외부 쓰레기를 포함한 5t 이상의 생활폐기물을 처리했다.

 

박현삼 회장은 “아직까지 우리 삶에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가 많다는 걸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다”면서, 회원들과 힘을 합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정덕영 돌산읍장은 “갑작스런 한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뜻을 모아 돌산읍 취약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준 종고라이온스클럽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자원을 발굴하고 서비스 연계를 통하여 소외받는 이웃이 없는 모두가 행복한 돌산읍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종고라이온스클럽은 2020년 12월 돌산읍과 민관협력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올해 들어 총 3가구에 청소봉사 및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새 희망을 열어가는 여수인터넷뉴스

기사제보/취재요청 061) 691-7500

권연심 (ysi808@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