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7 15:03

  • 뉴스 > 여수뉴스

서완석 의원 대표발의 ‘생활소음·진동·비산먼지 저감 실천조례’ 시행

공사장 소음측정기 설치 권고, 비산먼지 저감 조치 명령 등

기사입력 2021-09-14 15: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공사장 등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 비산먼지 저감 실천에 관한 사항을 규정한 조례가 제정됐다.
 

여수시의회 서완석

이번 조례는 서완석 의원이 대표발의해 지난 7월 제212회 임시회에서 가결된 후 지난달 10일 시행됐다.

 

조례의 제정 목적은 시민들이 조용하고 쾌적한 생활한경에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필요한 사항들이 조례에 담겼다.

 

먼저 소음과 관련해서는 공사장 등에 소음측정기 설치를 권고할 수 있도록 했다. 대상은 주택재개발사업(주거환경개선사업) 공사장, 주택재건축사업 공사장 등으로 300세대 이상 또는 부지면적이 1만㎡ 이상이 해당된다.

 

생활소음뿐 아니라 진동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환경부장관이 정한 기준에 따라 소음과 진동을 측정하되 주택밀집지역이나 학교인접지역 등은 수시로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비산먼지를 줄이기 위해서는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라 비산먼지 저감 조치를 명할 수 있도록 했다. 비산먼지 전담요원 배치, 고압살수차 동원 등 먼지 억제를 위한 조치들도 포함했다.

 

시장은 이와 관련한 사항을 지도·점검하고 비산먼지 억제 시설 설치, 방음시설 설치, 소음·진동발생 장비 사용금지 등의 개선명령을 할 수 있다.

 

서완석 의원은 “시민들이 편안하고 조용한 환경에서 일상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조례 발의의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언제나 다정한 벗 여수인터넷뉴스

시민과 함께 새로운 희망을 열어갑니다.

기사제보/취재요청 061) 691-7500

여수인터넷뉴스 (hm7737@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