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7 15:03

  • 뉴스 > 전남뉴스

도민 아이디어로 전남 밝은 미래 설계한다

전남도, 10월 18일까지 도민 행복 아이디어 공모

기사입력 2021-09-08 22:1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전라남도는 도민과 함께 행복한 으뜸 전남을 설계할 ‘2021 도민 행복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탄소중립 실현, 지역소멸 위기 극복 등 대안 모색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모집 기간은 9일부터 10월 18일까지다.

 

공모 주제는 ▲탄소중립을 위한 공공 대응 방안 ▲인구·청년·일자리 정책 ▲쉽고 바른 공공언어의 사용 확산 방안 ▲메타버스(Metaverse) 기술을 활용한 행정서비스 등 4개 분야다.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제안할 수 있다.

 

참여를 바라면 국민 참여 포털인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로 온라인 신청하거나 우편(전남도청 정책기획관실 제안 담당자 앞)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참여가 이어지도록 공모전 SNS 소문내기 이벤트,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이벤트 등을 펼친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상장과 시상금을 지급한다. 시상 내역은 ▲금상 1명 300만 원 ▲은상 1명 200만 원 ▲동상 2명 각 100만 원 ▲장려상 3명 각 50만 원이다. 기타 입선작도 소정의 부상품을 지급한다.

 

선정한 아이디어는 전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에 공개하며, 보완 등 과정을 거쳐 정책에 반영, 전남도정 혁신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김기홍 전남도 정책기획관은 “도정 혁신의 시작과 끝은 도민과의 끊임없는 소통”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도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 되고, 이를 통해 전남의 밝은 미래를 설계할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해 급변하는 시대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제안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제도 활성화 일환으로 매년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해 도정 혁신에 기여하고 있다.

 

 

언제나 다정한 벗 여수인터넷뉴스

시민과 함께 새로운 희망을 열어갑니다.

기사제보/취재요청 061) 691-7500

여수인터넷뉴스 (hm7737@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