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7 15:03

  • 뉴스 > 여수뉴스

구봉로타리클럽‧사랑그루터기봉사단, 월호동에 사랑의 집수리

기사입력 2021-09-08 14:4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월호동 저소득가정에 200만 원 상당의 집수리 지원

구봉로타리클럽(회장 박창현)과 사랑그루터기봉사단(회장 노영수)은 지난 5일 여수시 월호동 저소득 주거취약세대에 사랑의 집수리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대상 세대는 의지할 가족 없이 홀로 생활하는 기초수급 장애인 가구로 노후된 주택에서 집수리도 하지 못한 채 생활하고 있었는데, 이번 구봉로타리클럽과 사랑그루터기봉사단의 대대적인 집수리 봉사를 통해 도배장판 교체, 욕실 및 부엌 수리, 침대 및 싱크대 설치, 전등 교체, 외부 도색을 함으로써 쾌적한 주거환경이 만들어졌다.

 

또한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TV, 이불, 생활용품세트 등의 후원물품을 전달함으로 이웃사랑에 힘을 보탰다. 대상자는 몸과 마음이 힘든 시기를 보내왔는데 주거 공간이 깨끗하게 바뀌니 힘이 생긴다며 좋아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바닷가 해양쓰레기 수거활동과 마을회관 어르신들에게 이ㆍ미용 봉사까지 함께 진행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구봉로타리클럽 박창현 회장은 “작은 실천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에 대한 지원을 위해 다각적 방면으로 노력하며 봉사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랑그루터기봉사단 노영수 회장은 “두 단체가 힘을 합쳐 많은 활동을 함으로써 집수리 대상 어르신 뿐 아니라 마을 어르신들에게도 기쁨을 드려 보람된다”고 말했다.

 

박삼숙 월호동장은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이웃 사랑을 실천해 주신 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따뜻하고 행복한 월호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언제나 다정한 벗 여수인터넷뉴스

시민과 함께 새로운 희망을 열어갑니다.

기사제보/취재요청 061) 691-7500

권연심 (ysi808@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