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7 15:03

  • 뉴스 > 여수뉴스

여수경찰서, 여성 범죄 멈춰! ‘은하수 길’ 구축

기사입력 2021-09-07 13:2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여수전남대학교 이공학 실습관 뒷길 원룸 밀집 지역, 이제 불안해하지 마세요!
 

여수경찰서(서장 문병훈)는, 최근 야간 여성 보행길 안전을 위하여 여수 전남대학교 이공학 실습관 뒷길 원룸 밀집 지역에 은하수 길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은하수 길은 지속해서 범죄에 노출된 여수 전남대학교 이공학 실습관 뒷길 원룸 밀집 지역에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여성 등 사회적 약자들이 범죄 불안감을 해소하고 야간에 안심하고 보행 할 수 있도록 만든 길이다.
 

은하수 길은 경찰청에서 실시한 범죄 예방환경개선사업(여성 범죄예방 인프라 분야) 공모에 선정 경찰청 예산 5,000만 원을 투입하였다.
 

야간 자체 발광 할 수 있는 축광석, 범죄자의 범죄심리 억제를 위한 노면 표시, 야간 조도를 높이기 위한 도로표지 병과 태양 안심 등 등을 설치하여 주민들에게 범죄로부터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도록 하였다.
 

문병훈 여수경찰서장은 “이번 전남대학교 이공학 실습관 뒷길 은하수길 구축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체감안전도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향후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을 중심으로 관내 범죄취약지 내 맞춤형 방범 시설물을 설치하여 밝은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언제나 다정한 벗 여수인터넷뉴스

시민과 함께 새로운 희망을 열어갑니다.

기사제보/취재요청 061) 691-7500

여수인터넷뉴스 (hm7737@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