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7 15:33

  • 뉴스 > 전국핫뉴스

여수공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연탄 2,100장 배달, 재능기부 등

기사입력 2018-12-20 22:1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전기 기능을 재능기부하는 여수공고 학생들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 학생들이 관내 소외계층에 연탄을 배달하며 봉사와 사랑을 실천했다.

 

여수공고는 지난 15일 여수시 동문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정 등에 가구당 420장씩 모두 2,100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40여명의 여수공고 학생들은 이날 함께한 진남 로타리클럽 회원들과 경사진 계단과 좁은 골목길 사이를 부지런히 오가며 연탄을 옮겼고, 여수공고 교직원들도 연탄을 기부하며 이웃에 대한 사랑과 나눔에 동참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차곡차곡 쌓여가는 연탄만큼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지낸다고 생각하니 저절로 힘이 났다. 앞으로도 주위의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에 힘을 보태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여수공고는 3년째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또한 아프리카 식수사업 모금 및 캠페인, 사랑의 빵 나눔 활동, 한 학급 한 생명 캠페인 등 여러 봉사활동으로 여수 MBC와 국제라이온즈협회 전남 동부지구가 주최하는 ‘2018 여수 MBC·라이온스 청소년 봉사상’ 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연탄을 나르고 있는 여수공고 학생들

 

여수공고는 이밖에도 2018 매직사업의 일환으로‘이웃과 함께하는 학교’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다양한 재능기부활동을 해 왔다. 관내 청소년들이 4차 선업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3D 프린팅 활용 교육과 드론 이해 및 조정 교육 프로그램,

 

전기재능기부로 어려운 이웃들의 형광등 LED 교체 및 전기시설 안전점검, 지역민들에게 자동차 기초관리 및 정비 무료교육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봉사 정신을 함양하고 특성화고에 대한 이미지를 크게 개선하고 있다.

 

전용석 교장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소통을 강화하겠다. 또한 이런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존감을 높이고, 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언제나 다정한 벗 여수인터넷뉴스

여수시민과 함께 새로운 희망을 열어갑니다.

기사제보/취재요청 061) 691-7500

여수인터넷뉴스 (hm7737@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